춘향골 남원 추어탕은 서울 강남에서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30여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식당은 비교적 교통이 붐비지 않는 조용한 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차하기도 편리합니다.

식당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식당에서 자체적으로 파는 현미 누룽지나 김부각 등 다양한 향토 음식을 팔고 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쾌적하며 아름다운 난을 창가에 배치해서 매우 편안한 식사 분위기를 조성하였습니다.  추어탕 정식의 기본은 역시 추어탕이겠죠. 여기 추어탕에 따라 나오는 밥은 일반 흰밥이 아니라 돌솥에 익힌 강황밥입니다.가게 홍보문구처럼 면역력을 올리는데 정성을 기울인 것 같네요. 자, 이제 주문한 추어탕이 놔 왔는데 국내에서 재배한 기본 반찬을 포함해서 한눈에 맛깔스럽게 보입니다.  추어탕의 경우 국내에서 재배한 미꾸라지를 갈아 넣고 남원에서 직접 만든 된장과 간장을 이용해서인지 추어탕 맛이 매우 구수하고 장맛이 풍부한 것이 특색입니다.  자, 이제 건강을 위해 중요한 나트륨 농도, 즉 염도를 한번 재어 볼까요? 기대를 하면서 측정한 결과치는 적당한 염도치인 1.1%로 나왔습니다.  이 정도이면 일반 사람이 즐기기에는 문제가 없으며 다만 나이가 드신 부모님이나 평소 고혈압이나 당뇨를 앓고 있는 분이라면 0.7~8% 정도가 적합하니 미리 사장님께 부탁드려 장류는 조금 덜 넣고 대신에 부추 등으로 맛을 낸다면 더욱 훌륭한 맛과 건강한 추어탕이 되겠네요.
이상 춘향골 남원추어탕은 국내산 재료를 넣으면서 풍부한 맛과 그다지 짜지 않은 건강한 추어탕으로 떨어진 원기를 회복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참고로 추어탕 정식가격은 10,000원입니다. |